본문 바로가기
무제노트

[트위터JOB담] 오늘의 취업팁과 명언 모음(4/12)

by 건설워커 2011. 4. 12.
반응형
발췌 : 건설워커(@workerkr) 이엔지잡(@engjobkr) & 유종현 CEO(@consline) 트위터 계정
취업팁과 명언, 상식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last updated 2011.4.12 (화) 


■JOB담

[취업] 면접이 진행되는 동안, 실은 구직자와 면접관 모두 긴장한다. 면접관은 단지 긴장한 마음을 감추는데 능숙할 뿐이다. 다 똑같은 사람이다. 그러니 기죽지 말자.

[취업] 내가 회사에 필요한 사람임을 보여주는 것이 관건이다. 

[취업] 만일 당신이 면접에서 이전 직장(상사)에 대해 나쁘게 말한다면, 회사는 “이 사람을 고용하면 나에 대해서도 나쁘게 말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취업] 마감일까지 기다리지 말것. 마감일엔 지원서접수가 몰려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가 있다. 미리 접수된 서류부터 검토하고, 이 과정에서 채용이 결정되기도 한다.

구직자 10명 가운데 8명은 취업 면접에서 거짓말을 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어떤 거짓말을 했을까요.

1.잘하는 일 2.좋아하는 일 3.연봉이 많은 일... 굳이 선택의 기로에 있다면?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은 분명히 다르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은 한때 농구를 그만두고 어렸을 적부터 좋아했던 야구 선수가 됐지만 그의 도전은 실패로 끝났다.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 사이에 정답은 없다. 사람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다르기 때문이다. 누가 뭐래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다면 그게 정답이다. 설령 성공 못해도 행복할 테니까.

성공하고 싶다면 잘하는 일로 승부해야 한다.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자기가 잘하는 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향해 열심히 사는 것이다. 

중요한 질문 세 가지 안철수교수님 강의 中 1. 의미가 있는가? 2. 재미있는가? 3. 잘하는가? (마이클 조던도 야구는 좋아했으나 못했다) 일단 난 재미는 있고, 좀 더 의미있는 일을 하고 싶긴 함 잘하는지는 글쎄???

운 또한 실력이다.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실력.

운좋은 사람은 당해낼 재간이 없다. 그러나 기본이 안되어 있는 사람은 행운이 다가와도 그것이 행운인지 알지 못한다. 부단한 연습과 노력을 통해 행운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부자가 되기 위한 세가지> 첫째는 행운이죠. 두 번째도 행운입니다. 마지막으로 역시 행운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그 행운을 이용할 줄 모른다면 아무 소용이 없지요. -록펠러

취업은 어느 정도 운에 의해 좌우된다. 그러나 구직의 기술을 익히면 운에 좌우되는 변수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 


■오늘의 명언 & 좋은글 모음

사람의 운수는 아무리 다르게 보일지라도 행복과 불행이 서로 뒤섞여서 결국은 평등하게 된다. -라 로슈푸코

사람들은 자기가 행복해지는 것보다 남에게 행복하게 보이려고 더 애를 쓴다. 남에게 행복하게 보이려고 애쓰지만 않는다면, 스스로에게 만족하기란 그리 힘드는 일이 아니다. 남에게 행복하게 보이려는 허영심 때문에 자기 앞에 있는 진짜 행복을 놓치는 수가 있다. -라 로슈푸코

현명한 사람은 큰 불행도 작게 처리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조그마한 불행도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스스로 큰 고민 속에 빠진다. -라 로슈푸코

상대방이 조언을 들으려는 의지가 없을 때의 충고는 잔소리가 될 뿐이다.

어떠한 충고일지라도 길게 말하지 말라. -호라티우스 / 두말하면 잔소리

인간에게는 불행이나 빈곤, 심지어 질병까지도 필요하다. 이런 것들이 없다면 인간은 곧 오만해지기 때문이다. - 투르게네프

“많은 경험을 가진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인생에 있어서 정말로 견디기 힘든 것은 나쁜 날씨의 연속이 아니라 오히려 구름 없는 날씨의 연속입니다.” 힐티

나날이 새로운 마음/ 깨어 있는 마음/ 그리고 감사한 마음으로 내 언어의 집을 짓게하시어/ 해처럼 환희 빛나는 삶을/ 노래처럼 즐거운 삶을/ 당신의 은총 속에 이어가게 하소서 (말을 위한 기도-이해인 수녀)


출처 : 건설워커(http://www.worker.co.kr) & 이엔지잡(http://www.engjob.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