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워커/공지

건설·의료·미디어·영업…특화 취업정보사이트 인기

by 건설워커 2012. 12. 20.
반응형

건설·의료·미디어·영업…특화 취업정보사이트 인기

건설워커·메디컬잡·미디어잡·샵마넷·영업인 등 눈길


구직자들이 특화 취업사이트에 몰리고 있다. 특화취업사이트는 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의 관심이 비슷하다보니 서로 커뮤니티를 만들어 정보를 교환할 수도 있다. 해당 분야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경험담과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조언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사진: 건설워커 첫화면)



온라인 취업 사이트 하나 ‘즐겨찾기’ 해 놓지 않은 취업 준비생은 없을 것이다. 실시간 정보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취업 사이트의 마당발 매력 때문이다. 최근에는 건설, 의료, 미디어, 유통ㆍ판매, 영업 등 입맛에 맞는 정보를 쏙쏙 찾아볼 수 있는 각 분야별 전문 취업 사이트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화취업사이트는 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의 관심이 비슷하다보니 서로 커뮤니티를 만들어 정보를 교환할 수도 있다. 해당 분야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경험담과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조언도 쉽게 접할 수 있다. 


'건설채용정보의 원조,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건설워커(www.worker.co.kr)는 국내 전문취업포털 시장에서 독보적인 곳이다. 1997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건설 구직자들을 위한 실용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신뢰를 얻어 왔다. 


건설인 출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건설워커는 건축, 토목, 기계, 전기, 설비, 플랜트, 부동산 등 건설 채용정보가 매일 300여개씩 새롭게 올라온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현대건설, 포스코건설, 동부건설, 현대산업개발, 현대엠코 등 대형 건설사의 채용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고 시공능력·연봉정보·인기순위·취업족보 등 건설산업에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들도 많다.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많은 제휴 채널에 건설업 채용정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매스컴 분야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은 신문, 잡지, 방송, 영화, 광고 등 매스컴 관련업계의 채용정보와 함께 현업 종사자들의 취업경험, 수험전략 전문강좌, 관련업계 리스트까지 폭 넓게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의료계 대표 취업포털인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은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약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임상병리사, 병원코디네이터, 원무행정 등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채용정보와 병원의원 임대, 분양, 개원입지정보, 닥터론, 팜론, 병원인테리어 정보를 중점적으로 제공한다. 


유통·판매 분야 1위 취업사이트인 샵마넷(www.shopma.net)은 백화점, 면세점, 마트 등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전문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패션워크 (www.fashionwork.co.kr)는 패션ㆍ섬유업종의 구인구직정보를 전문으로 다룬다.


이밖에 이공계 취업포털 이엔지잡(www.engjob.co.kr)에서는 기계, 전기전자, IT, 자동차, 조선 등 이공계 기술 분야의 특화된 채용정보와 직업전문학교 취업교육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디자이너들의 전문 공간,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은 그래픽디자이너, 웹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등의 채용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또 영업직 전문취업사이트인 영업인(www.youngupin.co.kr)도 영업직 구직자와 기업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정보라는 측면에서 볼 때, 성공취업의 핵심은 얼마나 많은 정보를 얻느냐가 아니라 자신에게 꼭 맞는 정보를 얼마나 빨리, 얼마나 효율적으로 얻느냐에 달려 있다.”며 “희망업종이나 직종 등 자신의 진로를 정했다면, 맞춤형 정보 제공과 진로상담이 가능한 전문취업사이트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온라인 취업정보시장은 1등만 살아남는 완전경쟁 체제다. 장기적으로 고유 수익모델이 있는 소수의 종합취업포털과 분야별 1등 전문취업사이트만 살아남고 상당수는 취업시장에서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