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워커/프레스룸

컴테크컨설팅은 몰라도 건설워커·메디컬잡은 안다!

by 건설워커 2020. 11. 13.
반응형

컴테크컨설팅은 몰라도 건설워커·메디컬잡은 안다… 건설 의료 이공계 전문취업플랫폼시장 선도기업 


인터넷 구인구직 플랫폼이 보편화되면서 종합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건설, 의료, IT, 이공계, 게임, 판매유통, 미디어 등 특정분야 인력채용을 전문으로 하는 특화취업플랫폼이 급부상하고 있다.

㈜컴테크컨설팅(대표 유종현)은 특화 취업플랫폼 선도기업이다.  건축·토목(건설워커), 보건·의료(메디컬잡), 이공계(이엔지잡) 등 3개의 '맞춤형 구인구직플랫폼'을 운영하며 과학기술-의료분야 전문취업정보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건설워커는 건설구인구직서비스의 원조격이다. 1997년 6월 천리안, 하이텔, 유니텔, 나우누리 등 PC통신망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최초 최장수 취업플랫폼이다. 하루 방문자수가 20만명에 달하고 이들 대부분은 건설산업 관련자들이다. 


건설워커는 국내 대형 건설사 채용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시공능력평가순위 ▲취업인기순위 ▲입찰정보 ▲현장별 연봉정보 ▲기술인재정보 ▲기술경력관리 ▲건설교육정보 등 종합취업포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들이 가득하다. 

​건설워커는 현재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인협회,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KT, 인크루트, 월간리크루트, e대한경제, 경총, 네이버, 구글, 취업카페, 주요대학 등에 건설채용정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유종현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대표

건설워커를 운영하는 주요 멤버들은 건설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건설인 출신들이다. 유종현 대표는 고려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엔지니어링에서 경력을 쌓았다. 그는 1991년 컴테크(현 컴테크컨설팅)를 창업한 후 오토데스크 국제공인개발자로 활약하며 국내 최초의 3차원 건축설계프로그램 오토아크 시리즈를 개발한 화제의 인물이다. 

건설워커 잡(JOB)소리 게시판은 네이버 대표서비스 지식인(iN)과 같은 Q&A공간이다. ​공대교수, 건설업체 CEO, 건축사, 기술사 등 오랜 경력의 전문패널들이 건설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진로상담, 조언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2000년 9월 국내 최초의 의사취업플랫폼을 모토로 출범한 메디컬잡은 3만5000여명의 의사를 포함, 6만여명의 의료인을 회원으로 보유한 국내 최대의 메디컬 채용플랫폼이다. 메디컬잡은 주요 취업포털 및 의료포털에 의사- 의료채용정보를 공급하고 있다. 메디컬잡은 의료구인구직은 물론, 병의원 개원입지 임대분양정보에 강하다. 향후 의료장비 구매, 병원직원교육, 홈페이지 제작, 세무회계, 인테리어 컨설팅까지 병의원 개원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공계 일자리 책임지고 찾아드립니다." 컴테크컨설팅이 운영하는 이엔지잡은 이공계 엔지니어의 수요가 많은 ‘기술 집약형 산업’ 분야 채용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기술인이 찾는 취업포털’이라는 사이트 슬로건에 걸맞게 기계, 전기전자, IT, 자동차, 항공산업, 신소재 등 첨단 기술산업 분야의 채용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다.  

​1998년 9월 천리안, 하이텔, 유니텔, 나우누리 등 PC통신망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이엔지잡은 2001년 11월 ‘케이티잡(ktjob)’이라는 이름으로 인터넷 플랫폼을 구축해 서비스를 열었다. 2007년 12월 지금의 ‘이엔지잡’으로 서비스명을 변경했다. 이엔지잡은 엔지니어(engineer)와 잡(job)의 합성어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 대표 유종현 | 서울 강북구 한천로140길 5-6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 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